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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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정영교 | - |
dc.contributor.author | 최상민 | - |
dc.contributor.author | 배충식 | - |
dc.date.accessioned | 2013-03-16T23:56:38Z | - |
dc.date.available | 2013-03-16T23:56:38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2000-09 | - |
dc.identifier.citation | 제8회 차세대 자동차기술 워크숍, v., no., pp.123 - 128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37515 | - |
dc.description.abstract | ULEV 대응 엔진의 개발에 있어 가장 중요한 항목중의 하나가 자기진단 (OBD-II)시스템의 개발이다. 이중에서도 엔진의 실화 감지기술은, 실화가 배출가스의 증가에 미치는 영향이 큰 관계로 관련 규제도 엄격하게 되어 있고 감지기술의 개발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본연구에서는 적용 가능성이 확인된 광역산소센서를 이용한 실화감지 기술의 실용화를 위해 구축된 SOFTWARE의 성능개선 및 실차 적용 측면에서 대면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들에 대한 성능을 파악하였다. 이를 위하여 각종 변수들의 최적화를 통하여 실화감지 확률을 개선시켰으며, 실차에서 가감속 및 Warm-up시의 성능, 센서의 aging에 따른 영향을 파악하였다. | - |
dc.language | KOR | - |
dc.title | ULEV 대응엔진의 Wide Range O2 Sensor를 이용한 실화 감지의 실용화 기술 개발 | - |
dc.type | Conference | - |
dc.type.rims | CONF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23 | - |
dc.citation.endingpage | 128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제8회 차세대 자동차기술 워크숍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South Korea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South Korea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배충식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정영교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최상민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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