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세우스 객체지향 멀티미디어 데이타베이스 관리 시스템을 위한 웹-데이타베이스 게이트웨이의 설계 및 구현Design and Implementation of a Web-Database Gateway for the ODYSSEUS Object-Oriented Multimedia Database Management System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740
  • Download : 0
최근 웹의 놀랄만한 성장으로 인터넷에 존재하는 데이터의 양은 기하 급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와 같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체계적으로 관리, 검색하기 위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사용이 절실해지고, 웹 상에서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기 위한 웹과 데이터베이스의 연동 방법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그러나 현재까지 웹과 데이터베이스의 연동을 위해 개발된 웹-데이타베이스 게이트웨이는 응용 프로그램 작성의 편의상과 범용 프로그래밍 기능을 동시에 제공하지 못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객체지향 멀티미디어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인 오디세우스를 위한 웹-데이타베이스 게이트웨이를 설계하고 구현한다. 본 논문에서 구현한 웹-데이타베이스 게이트웨이는 웹과 데이터베이스의 연동 방식으로 서버 전용 API 방식을 사용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요청을 보다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본 논문에서 구현한 웹-데이타베이스 게이트웨이는 HTML 페이지 작성만으로 응용 프로그램 개발이 가능하므로 사용자가 보다 쉽게 웹 기반 데이터베이스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으며, 범용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된 함수를 HTML 페이지 내에서 수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므로 다양한 웹 기반 데이터베이스 응용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다.
Publisher
한국정보과학회
Issue Date
2000-04
Language
KOR
Citation

한국정보과학회 봄 학술발표논문집, pp.149 - 151

URI
http://hdl.handle.net/10203/137052
Appears in Collection
IE-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CS-Conference Papers(학술회의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