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모드 광섬유를 이용한 모드록킹된 광섬유 자이로스코프

(Mode-Locked Fiber Laser Gyroscope using Single-Mode Optical Fiber

본 논문에서는 저가의 일반 단일모드 광섬유로 모드록킹된 광섬유 자이로스코프를 구현하는 방법을 제시한다. 비가역적 펄스를 억제하기 위해 Sagnac 루우프 앞에 편광기를 두었고, 신호소멸을 막기 위해 Sagnac 루우프 내에 Depolarizer를 두었다. 또 편광유지 광섬유로 광섬유 위상변조기를 제작함으로써 원치 않는 편광변조 효과를 억제했다. 이렇게 구성된 자이로스코프의 성능은 편광유지 광섬유를 사용한 자이로스코프와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다. 이는 저가의 광섬유레이저 자이로스코프를 구현 가능성을 보여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