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ar Combination of Weighted Order Statistic 필터들 : 스택 필터의 확장

Linear combination of weighted order statistic(LWOS) 필터라 불리는 새로운 종류의 필터가 소개되었다. 이 LWOS 필터는 linear combination of order statistic(LOS) 필터와 weighted order statistic(WOS) 필터의 합성이다. LWOS 필터가 threshold decomposition 성질을 만족한다는 사실을 보였으며, 또한 threshold decomposition 성질을 만족하는 대부분의 필터가 LWOS 필터의 특수한 경우임을 보였다. 이러한 사실은 LWOS 필터가 비선형 스택 필터와 선형 FIR 필터를 포함한 많은 종류의 필터 군을 포함한다는 사실을 나타낸다. LWOS 필터에 대한 몇가지 유용한 성질들이 유도되었으며 최적 스택 필터보다 작은 mean absolute error(MAE)를 내는 LWOS 필터의 설계 방법이 논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