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할된 분산 데이타베이스시스템에서의 트랜잭션 분류

A STUDY ON TRANSACTION CLASSIFICATION IN PARTITIONED DISTRIBUTED DATABASE SYSTEMS

컴퓨터 통신망이 분할될 때 트랜잭션 관리를 위한 많은 시스템들이 데이타의 상호 일치성 또는 무한정한 불일치성을 가정한다. 그러나 데이타의 유용도와 일치성을 높이기 위하여 한정된 불일치성을 허락하는 시스템이 바람직하다. 본 논문에서는 한정된 불일치성을 허락하는 트랜잭션 처리정책이 제시되었다. 컴퓨터 통신망의 분할된 상황을 고려하여 데이타 항목의 정확도를 결정하였으며, 트랜잭션을 액세스하는 데이타 항목에 따라 정상적, 비관적, 낙관적 그리고 실행될 수 없는 부류로 분류하였다. 이들 중에서 정상적인 그리고 비관적인 부류의 트랜잭션은 통신망의 분할에도 불구하고 완료될 수 있으며, 낙관적인 부류의 트랜잭션은 통신망이 복구될 매에 완료 또는 철퇴될 수 있다. 또한 통신망이 분할되거나 분할로부터 복구될 때에, 실행중인 그리고 완료된 트랜잭션의 부류를 재조정하여 시스템의 상황을 트랜잭션의 정확도에 반영하고 데이타베이스의 불일치성을 빨리 해결하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