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산 시스템하의 복수개 화일에 대한 복수개 사본의 배당REDUNDANT ALLOCATION OF FILES IN DISTRIBUTED SYSTEMS

분산 데이타베이스 시스템에서 화일의 사본 수와 위치는 시스템 성능(전송 비용)에 많은 영향을 끼친다. 즉 화일의 사본 수를 결정하여 적당한 위치에 배당함으로써 트랜잭션의 처리비용을 지역 처리 비용으로 줄일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복수개의 화일에 대해 복수개의 사본을 배당하는 경우에서 전송 비용을 줄일 수 있는 화일 배당 방법을 제안하였으며, 화일 배당에서 각 화일에 대한 상관이 화일 배당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 가에 대하여 연구하였다. 제안한 알고리즘의 결과로는 배당해야할 화일이 수가 작고 화일의 크기내 기억장치의 크기 비율이 작을 때는 상관을 고려하지 않은 것과 같은 결과를 가지나, 화일의 수가 많고 동시에 화일의 크기대 기억장치의 크기 비율이 높을 때에는 상관을 고려하지 않은 것보다 전송 비용이 적게 들도록 배당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