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M+를 기초로 하는 트랜잭션 설계의 자동화

DEVELOPMENT OF AUTOMATIC TRANSACTION DESIGN TOOL BASED ON SHM+

데이타베이스를 효과적으로 정확하게 설계하기 위해서는 응용의 정적인 특성과 동적인 특성을 함께 고려하여야 한다. 확장 어의 계층 모델(Extended Semantic Hierarchy Model)은 위의 두가지 특성을 함께 고려하는 모델이다. 일반적으로, 응용의 동적인 특성을 설계하는 일은 매우 복잡하므로 이에 대한 자동화 도구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확장 어의 계층 모델을 기초로 하는 트랜잭션 설계방법을 수정하여 필요한 action만을 설계함으로써 보다 간결한 설계가 되도록 하였다. 또한 응용의 동적인 특성을 정확하게 기술할 수 있는 기술언어를 정의 하였다. 끝으로, 확장 어의 계층 모델을 기초로 하는 자동화된 트랜잭션 설계도구를 실험적 모형으로서 구현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