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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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김양한 | - |
dc.contributor.author | 권기웅 | - |
dc.date.accessioned | 2013-03-14T23:59:38Z | - |
dc.date.available | 2013-03-14T23:59:38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1992-11-20 | - |
dc.identifier.citation | 한국소음진동공학회 92 년도 추계학술대회 , v., no., pp.31 - 35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14794 | - |
dc.description.abstract | 자동차 관련 소음 및 진동중 엔진과 관련된 것은 흡.배기계 소음과 엔진 자 체의 각 구동 부위 및 연소실 소음으로 대별하여 볼수 있다. 특히 연소실 소 음의 경우에는 엔진 내부에서 발생하는 진동과 압력파가 엔진을 진동시키고, 이러한 엔진의 진동이 방사음을 발생시켜 형성되는 만큼 그 해석 및 공학적 접근 방법이 용이하지 않다. 연소실 소음은 압력의 갑작스런 변화에 의한 폭 발소음과 피스톤과 실린더 벽면의 충돌에 의한 피스톤 슬랩(piston slap)으로 크게 구분할 수 있으며 압력이 높지 않고 압력의 변화가 빠르지 않을 경우 에는 피스톤 슬랩이 기계적 소음의 주 원인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본 고에서는 피스톤 슬랩에 의한 진동 현상을 예측하기 위한 이론적 접근 방법 을 제시하고 이의 타당성을 검증하기 위한 실험적 방법을 제시하고자 한다. 또한, 피스톤과 실린더의 간극 진단을 위해 슬랩 신호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 해 살펴보고, 피스톤과 실린더의 충돌 속도를 통해 슬랩 신호를 줄이기 위한 엔진의 설계 방법에 대해 살펴보고자 한다. | -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소음진동공학회 | - |
dc.title | 피스톤 슬랩에 의한 엔진 진동현상의 실험적 분석과 예측방법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 Study on Experimental Analysis and Prediction Method of Vibration of Egines due to Piston-Slap | - |
dc.type | Conference | - |
dc.type.rims | CONF | - |
dc.citation.beginningpage | 31 | - |
dc.citation.endingpage | 35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한국소음진동공학회 92 년도 추계학술대회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South Korea | - |
dc.identifier.conferencecountry | South Korea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김양한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권기웅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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