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분사 디젤엔진의 연소실내 분무연소 측정을 통한 설계기술 개발Spray and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High-Pressure Injectors in a HSDI Diesel Engine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863
  • Download : 134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최, 상민-
dc.contributor.author배, 충식-
dc.contributor.author강, 진석-
dc.contributor.authorChoi, Sang-Min-
dc.contributor.authorBae, Choong-Sik-
dc.contributor.authorKang, Jin-Suk-
dc.date.accessioned2009-09-01T05:57:06Z-
dc.date.available2009-09-01T05:57:06Z-
dc.date.issued1998-09-
dc.identifier.citation제6회 차세대자동차기술논문집, pp152-157en
dc.identifier.uriwww.katech.re.kr-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0905-
dc.description.abstract열효율이 높고 공해 배출물을 저감할 수 있는 고성능 저 연비 엔진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서 직접분사 디젤(Direct Injectrion Diesel)엔진을 소형화,고속화하는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디젤분무의 구조 및 특성을 파악하고 제어하는 연구는 소형 고속 직접분사식 디젤엔진 개발의 관건이 된다. 본 연구에서는 승용차용 직접분사 디젤엔진에 적용되는 분사장치에서 분무각, 분무 도달 거리를 포함한 분무의 거시적 형태와 액적의 크기 및 분포를 측정하기 위한 기법을 개발하고, 개발된 기법을 대기 중에 분사되는 분무에 적용하여, VCO 및, mini-sac노즐의 분무특성 정보를 획득하고 비교하였다.en
dc.language.isokoen
dc.publisher한국자동차부품연구원en
dc.subject직접분사 디젤엔진en
dc.subject분사시스템en
dc.subject정속유지 성능en
dc.subject분무각en
dc.subject분무도달거리en
dc.subjectSMDen
dc.title직접분사 디젤엔진의 연소실내 분무연소 측정을 통한 설계기술 개발en
dc.title.alternativeSpray and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High-Pressure Injectors in a HSDI Diesel Engineen
dc.typeArticleen
dc.language.Alternativeen_USen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