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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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 | 최, 상민 | - |
dc.contributor.author | 배, 충식 | - |
dc.contributor.author | 강, 진석 | - |
dc.contributor.author | Choi, Sang-Min | - |
dc.contributor.author | Bae, Choong-Sik | - |
dc.contributor.author | Kang, Jin-Suk | - |
dc.date.accessioned | 2009-09-01T05:57:06Z | - |
dc.date.available | 2009-09-01T05:57:06Z | - |
dc.date.issued | 1998-09 | - |
dc.identifier.citation | 제6회 차세대자동차기술논문집, pp152-157 | en |
dc.identifier.uri | www.katech.re.kr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10905 | - |
dc.description.abstract | 열효율이 높고 공해 배출물을 저감할 수 있는 고성능 저 연비 엔진 개발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서 직접분사 디젤(Direct Injectrion Diesel)엔진을 소형화,고속화하는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디젤분무의 구조 및 특성을 파악하고 제어하는 연구는 소형 고속 직접분사식 디젤엔진 개발의 관건이 된다. 본 연구에서는 승용차용 직접분사 디젤엔진에 적용되는 분사장치에서 분무각, 분무 도달 거리를 포함한 분무의 거시적 형태와 액적의 크기 및 분포를 측정하기 위한 기법을 개발하고, 개발된 기법을 대기 중에 분사되는 분무에 적용하여, VCO 및, mini-sac노즐의 분무특성 정보를 획득하고 비교하였다. | en |
dc.language.iso | ko | en |
dc.publisher | 한국자동차부품연구원 | en |
dc.subject | 직접분사 디젤엔진 | en |
dc.subject | 분사시스템 | en |
dc.subject | 정속유지 성능 | en |
dc.subject | 분무각 | en |
dc.subject | 분무도달거리 | en |
dc.subject | SMD | en |
dc.title | 직접분사 디젤엔진의 연소실내 분무연소 측정을 통한 설계기술 개발 | en |
dc.title.alternative | Spray and Combustion Characteristics of High-Pressure Injectors in a HSDI Diesel Engine | en |
dc.type | Article | en |
dc.language.Alternative | en_US | e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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