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플러 기반의 수신기를 위한 재구성 가능한 이산시간 공간상 이동평균 필터

A Reconfigurable Spatial Moving Average Filter in Sampler-Based Discrete-Time Receiver

재구성 가능한 널 주파수를 가진 데시메이션이 없는 2차 공간상 이동평균 필터를 제안한다. 이 필터의 계수는 샘플링 커패시터를 스위칭 함으로써 가변할 수 있다. 유연한 널 주파수를 이용하여 간섭파를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데시메이션을 하지 않으므로 샘플링 주파수가 감소하면서 발생하는 에일리어싱 문제를 피할 수 있다. 이 필터는 1에서 2까지 변하는 α를 이용하여 1:α:1의 가변하는 가중치를 가지도록 설계되었다. 이것은 두 널 주파수가 fS/3~fS/2와 fS/2~2fS/3 범위에서 변화하는 것을 의미한다. 제안된 필터는 TSMC 0.18-μm CMOS 공정에서 구현되었다. 시뮬레이션을 통해 두 널 주파수가 0.38~0.49fS와 0.51~0.62fS의 범위 내에서 변화하는 결과를 얻었다.

AuthorDiscrete-time filter; Authorspatial moving average; Authorsoftware defined radio; Authorswitched capacitor circu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