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즐 특성에 따른 후방동체 온도 변화 연구Effects of Nozzle Characteristicson the Rear Fuselage Temperature Distribu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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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이경주ko
dc.contributor.author백승욱ko
dc.contributor.author이성남ko
dc.contributor.author김만영ko
dc.contributor.author김원철ko
dc.date.accessioned2013-03-12T04:27:56Z-
dc.date.available2013-03-12T04:27:56Z-
dc.date.created2012-05-31-
dc.date.created2012-05-31-
dc.date.issued2011-12-
dc.identifier.citation한국항공우주학회지, v.39, no.12, pp.1141 - 1149-
dc.identifier.issn1225-1348-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101337-
dc.description.abstract항공기의 생존성 향상을 위해서는 추진기관에서 방사되는 적외선 신호를 감소시켜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후방동체의 온도 저감이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후방동체 내/외부의 유동 및 열전달 현상을 파악하여 각 벽면의 온도 분포를 살펴보았고 노즐 벽면의 재질 특성 및 형상, 복사 차폐막의 유무가 열전달에 미치는 영향을 확인하였다. 이를 통해 항공기의 피탐지성을 낮출 수 있는 설계 조건을 확인하였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항공우주학회-
dc.title노즐 특성에 따른 후방동체 온도 변화 연구-
dc.title.alternativeEffects of Nozzle Characteristicson the Rear Fuselage Temperature Distribution-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39-
dc.citation.issue12-
dc.citation.beginningpage1141-
dc.citation.endingpage1149-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항공우주학회지-
dc.identifier.kciidART001604702-
dc.contributor.localauthor백승욱-
dc.contributor.nonIdAuthor이경주-
dc.contributor.nonIdAuthor이성남-
dc.contributor.nonIdAuthor김만영-
dc.contributor.nonIdAuthor김원철-
dc.description.isOpenAccessN-
dc.subject.keywordAuthorSusceptibility(피탐지성)-
dc.subject.keywordAuthorInfrared Signature(적외선 신호)-
dc.subject.keywordAuthorNozzle Flow(노즐 유동)-
dc.subject.keywordAuthorRear Fuselage Temperature(후방동체 온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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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E-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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