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속도 제한을 고려한 Time-to-go 다항식 유도 법칙 연구Study of Time-to-go Polynomial Guidance Law with Considering Acceleration Limi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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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은 -다항식 유도 법칙에서 가속도 제한을 고려한 유도이득(guidance gain)을 선정하는 방법을 다룬다. 다항식 유도 법칙은 유도명령의 형태를 의 다항식 형태로 가정하여 유도 되며 유도이득으로 임의의 양의 실수 값 (Real value)을 선정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유도이득의 결정에 따라 큰 가속도 명령이 산출 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서, 적절한 유도이득을 결정하는데 모호성이 존재하게 된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본 논문에서 다항식 유도 법칙의 가속도 명령의 닫힌 해를 유도하고, 이로부터 최대 가속도와 유도이득 간의 관계식을 구하여 가속도 제한을 넘지 않는 유도이득을 선정하는 방법을 제안한다. 최종적으로 시뮬레이션을 통해 제안한 방법을 검증한다.
Publisher
한국항공우주학회
Issue Date
2010-08
Language
Korean
Citation

한국항공우주학회지, v.38, no.8, pp.774 - 780

ISSN
1225-1348
URI
http://hdl.handle.net/10203/97227
Appears in Collection
AE-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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