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술객체 위치 모의를 위한 데이터 융합 및 추적 회피 시뮬레이션Data Fusion and Pursuit-Evasion Simulations for Position Evaluation of Tactical Objects

Cited 0 time in webofscience Cited 0 time in scopus
  • Hit : 504
  • Download : 0
DC FieldValueLanguage
dc.contributor.author진승리ko
dc.contributor.author김석권ko
dc.contributor.author손재원ko
dc.contributor.author박동조ko
dc.date.accessioned2013-03-09T12:21:24Z-
dc.date.available2013-03-09T12:21:24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2010-12-
dc.identifier.citation한국시뮬레이션학회 논문지, v.19, no.4, pp.209 - 218-
dc.identifier.issn1225-5904-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96329-
dc.description.abstract합성 환경/실험 체계 전술객체 표현 기술 연구는 전술객체들의 위치를 실시간으로 탐지·추적하고 이를 가상현실 내에서 모 의하기 위한 기반 기술을 확보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를 위한 기술로써 전술객체 위치 추적 및 모의 기술, 모델 간 공유 기술에 대한 연구가 필요하다. 본 논문에서는 우선 센서 데이터 융합과 좌표계 통일을 위한 알고리즘을 연구하였고, 추적자의 유도 방식인 PNG(Proportional Navigation Guidance)를 적용한 추적 기술, 공학급 및 상급 모델의 회피 알고리즘을 적용한 회피 기술을 연구하였다. 또한, 잠수함과 어뢰의 추적 회피 시뮬레이션을 통해 전술객체의 위치 모의를 연구하였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시뮬레이션학회-
dc.title전술객체 위치 모의를 위한 데이터 융합 및 추적 회피 시뮬레이션-
dc.title.alternativeData Fusion and Pursuit-Evasion Simulations for Position Evaluation of Tactical Objects-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19-
dc.citation.issue4-
dc.citation.beginningpage209-
dc.citation.endingpage218-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시뮬레이션학회 논문지-
dc.identifier.kciidART001509996-
dc.contributor.localauthor박동조-
dc.contributor.nonIdAuthor진승리-
dc.contributor.nonIdAuthor김석권-
dc.contributor.nonIdAuthor손재원-
dc.subject.keywordAuthor데이터 융합-
dc.subject.keywordAuthorJDL 데이터 융합 처리 단계-
dc.subject.keywordAuthor좌표계 변환-
dc.subject.keywordAuthor비례 항법 유도-
dc.subject.keywordAuthorData fusion-
dc.subject.keywordAuthorJDL data fusion process-
dc.subject.keywordAuthorCoordinate conversion-
dc.subject.keywordAuthorPNG(Proportional Navigation Guidance)-
Appears in Collection
EE-Journal Papers(저널논문)
Files in This Item
There are no files associated with this item.

qr_code

  • mendeley

    citeulike


rss_1.0 rss_2.0 atom_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