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계수 알고리듬과 결정지향 알고리듬을 바탕으로 하는 새로운 등화 기법

A Blind Equalization Method Using Dual-Mode Modified Constant Modulus Algorithm and Decision Directed Algorithm

이 논문에서는 오차가 작고 수렴 속도도 빠른 새로운 눈 먼 등화기를 (blind equalizer) 제안한다. 제안한 등화기는 두 방식 고친 일정 계수 알고리듬과(dual-mode MCMA: dual-mode Modified Constant Modulus Algorithm) 결정지향 알고리듬의(DD algorithm: Decision-Directed algorithm) 특성을 모두 살릴 수 있도록 수렴 탐지기를 쓴다. 수렴 탐지기는 등화 알고리듬이 두 방식 고친 일정 계수 알고리듬에서 결정지향 알고리듬으로 바뀌는 시점을 찾아 준다. 제안한 알고리듬이 이제까지의 알고리듬과 견주어 성능이 뛰어나다는 것을 모의실험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