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복합 차량 수신기를 위한 광대역 전압제어 발진기 Wideband CMOS Voltage-Controlled Oscillator(VCO) for Multi-mode Vehicular Termin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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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uthor최현석ko
dc.contributor.authorBui Quag Diepko
dc.contributor.author강소영ko
dc.contributor.author장주영ko
dc.contributor.author방재훈ko
dc.contributor.author오인열ko
dc.contributor.author박철순ko
dc.date.accessioned2013-03-08T00:33:56Z-
dc.date.available2013-03-08T00:33:56Z-
dc.date.created2012-02-06-
dc.date.created2012-02-06-
dc.date.issued2008-12-
dc.identifier.citation한국ITS학회 논문지, v.7, no.6, pp.63 - 69-
dc.identifier.issn1738-0774-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91612-
dc.description.abstractRF 송수신기 설계 분야에서 활발하게 연구하고 있는 융복합 단일칩 설계 기술은 차내 무선망을 위한 차량 무선 단말기에도 적용 가능하며, 이의 실현을 통하여 좀 더 경제적이고 소형화된 차내 융복합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제안된 광대역 전압제어 발진기는 차내 무선망에 사용할 수 있는 표준인 CDMA, PCS, GSM850, 끌림, WCDMA, WLAN, Bluetooth, WiBro, S-DMB, DSRC, GPS, DVB-H/DMB-T/H(L Band) 등의 주파수 대역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제안된 frequency planning을 따른다. 또한, cross-coupled된 트랜지스터 한 쌍과 MOS varactor에 PMOS를 채택함과 동시에, capacitor array에서는 differential 스위칭을 사용함으로써 위상잡음을 개선하였다. 측정결과, 5.3~6.0 mW의 전력을 소모하며, 주파수 대역은 4.05~5.62 GHz (33%의 tuning range)이고 위상잡음은 1 MHz의 offset 주파수에서 -117.16 dBc/Hz이며 이때 figure of merit (FOM)은 180.5~180.8이다.-
dc.languageKorean-
dc.publisher한국ITS학회-
dc.title융복합 차량 수신기를 위한 광대역 전압제어 발진기-
dc.title.alternativeWideband CMOS Voltage-Controlled Oscillator(VCO) for Multi-mode Vehicular Terminal-
dc.typeArticle-
dc.type.rimsART-
dc.citation.volume7-
dc.citation.issue6-
dc.citation.beginningpage63-
dc.citation.endingpage69-
dc.citation.publicationname한국ITS학회 논문지-
dc.contributor.localauthor박철순-
dc.contributor.nonIdAuthor최현석-
dc.contributor.nonIdAuthorBui Quag Diep-
dc.contributor.nonIdAuthor강소영-
dc.contributor.nonIdAuthor장주영-
dc.contributor.nonIdAuthor방재훈-
dc.contributor.nonIdAuthor오인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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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E-Journal Papers(저널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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