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 Study on Impeding Factors of Venture Firms in Daedeok Valley

본 연구는 대덕벨리 벤처기업들의 현황 분석을 목적으로, 벤처 기업들의 CEO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를 토대로 의미미분법을 적용하여 심층 분석해 본 결과, 대덕벨리의 벤처기업들은 대체로 자금조달, 마케팅 전략, 그리고 네트워크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제한된 자금조달 원천, R&D에 치중한 기업 전략, 낮은 산학연간 협력구도가 핵심 현안문제로 제기 되었다.

AuthorDaedeok Valley; Authorventure habitat; Authorhigh tech venture success factor analysis; Authorventure network; Authorscience tow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