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
dc.contributor.author | 김명석 | ko |
dc.contributor.author | 유시천 | ko |
dc.date.accessioned | 2013-02-25T22:16:38Z | - |
dc.date.available | 2013-02-25T22:16:38Z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created | 2012-02-06 | - |
dc.date.issued | 1994-05 | - |
dc.identifier.citation | 디자인학연구, no.9, pp.1 - 14 | - |
dc.identifier.issn | 1226-8046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65690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는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디자인(HCI Design)에서 사용자 중심적인 디자인 기술개발의 원리를 포착하기 위한 방법의 일환으로 인간-컴퓨터 상호작용에서 재현되는 모든 시각적 단서들의 전형을 "비쥬얼 토큰(Visual Tokens)"이라는 개념적 모델로 파악하였다. 또한 비쥬얼 토큰의 각 세부 속성과 컴퓨터 환경 노출 정도에 따른 사용자 유형 중의 하나인 초심자(naive user),일반사용자(casual user), 숙련가(expret uesr) 그룹과의 상관관계를 컴퓨터 시뮬레이션과 피험자 설문 및 인터뷰로써 고찰하였다.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는 HCI 디자인 구현의 기초자료가 되는 사용자 중심적인 가이드라인을 제시하였으며 HCI 분야에서의 디자인적 접근방법을 모색하였다.방법을 모색하였다. | - |
dc.language | Korean | - |
dc.publisher | 한국디자인학회 | - |
dc.title | 인간-컴퓨터 상호작용 디자인(HCI Design)에서의 시각적 표현수단에 관한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The Visual Expression Means in Human-Computer Interaction Design | - |
dc.type | Article | - |
dc.type.rims | ART | - |
dc.citation.issue | 9 | - |
dc.citation.beginningpage | 1 | - |
dc.citation.endingpage | 14 | - |
dc.citation.publicationname | 디자인학연구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김명석 | - |
dc.contributor.nonIdAuthor | 유시천 | - |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