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et Switching에 의한 공중 Computer 통신망 개발 연구 - 제4부 : KORNET NNP의 PAD Protocol 및 Network Management Software의 구현Development of a Packet-Switched Public Computer Network - PART 4: PAD Protocol and Network Management Software of the KORNET NNP

이 논문은 packet 교환 방식에 의한 공중 통신망 개발에 관한 4편의 논문중 제 4부이다. 본 제4부 논문에서는 KORNET의 NNP에 내장되어 있는 asynchronous channel service를 위한 packet assembly/disassembly (PAD) protocol과 NNP의 운영을 위한 통신망 운영 software의 구현 과정에 대하여 기술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