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위성 패킷 통신용 KX.25 링크층 프로토콜의 구현과 적합성 시험Implementation and compatibility Test of KAX. 25 Link Layer Protocol for Microsatellite Packet Communications

본 논문은 우리별 소형위성에 탑재되어 사용될 KAX. 25 패킷 통신 프로토콜을 개발하기 위한 연구로서, KAX. 25프로토콜의 부분인 입출력 드라이버, 입출력 처리기 그리고 무선프로토콜인 AX. 25를 차세대 주 컴퓨터부에서 구현한다. 그리고 구현된 프로토콜은 위성국과 지상국을 연결한 시험모델에서 위성국에 탑재하여 데이터 링크 계층 프로토콜의 적합성 시험이 이루어 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