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고객 커뮤니티에서의 고객몰입과 구매충성도 간의 관계에 관한 연구 = The relationship between customer commitment and purchase loyalty in online customer community

NO. 많은 회사들이 고객 확보와 유지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이러한 고객관계 관리의 일환으로 최근 많은 기업들이 온라인상에서 고객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다. 고객 커뮤니티를 통해 고객과 실시간으로 접촉이 가능해지면서 고객과의 관계가 더욱 강화되어 수익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본 논문에서는 온라인 고객커뮤니티에서의 고객들이 커뮤니티에 몰입하는 원인을 살펴보고, 몰입의 유형에 따라 회사의 수익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고객들의 구매 충성도와의 관계에 대해 한 기업의 온라인 고객커뮤니티를 대상으로 웹 설문을 통해 검증하였다.
Advisors
김영걸researcherKim, Young-Gulresearcher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2005
Identifier
244382/325007  / 020033507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전공, 2005.2, [ vii, 90, 6 p. ]

Keywords

고객 몰입; 고객 커뮤니티; 구매 충성도; purchase loyalty; customer commitment; Customer community

URI
http://hdl.handle.net/10203/52531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244382&flag=t
Appears in Collection
KGSM-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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