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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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김영배 | - |
dc.contributor.advisor | Kim, Young-Bae | - |
dc.contributor.author | 윤홍노 | - |
dc.contributor.author | Yun, Hong-No | - |
dc.date.accessioned | 2011-12-27T01:38:10Z | - |
dc.date.available | 2011-12-27T01:38:10Z | - |
dc.date.issued | 2005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244378&flag=dissertation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52528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전공, 2005.2, [ [vi], 116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본 연구에서는 우리나라 전자부품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시너지와 시장 시너지에 따라 신제품 개발과정과 개발성과에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를 설명하고자 한다. 본 연구는 탐색적 연구로서 제품 시너지가 낮은 신제품 과제의 경우 현실적인 문제점과 장애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나타나는지 그리고 이를 어떻게 극복하는지를 사례를 통해 보여주고 있다. 사례에 따르면 제품시너지가 높을수록 성과가 좋으며, 기술 및 시장 시너지의 정도에 따라 프로젝트 제안, 시장조사 활동, 기술 인력영입, 개발중 사용자 참여, 개발팀 조직 등에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에도 사례조사 중에 관찰된 제품 시너지에 따른 신제품 개발과 관련된 현상들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 이러한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우리 중소기업의 신제품 개발에 대한 이론적 시사점과 중소기업 경영자들에 대한 전략적 시사점을 제시하였다. | kor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subject | 시장 시너지 | - |
dc.subject | 기술시너지 | - |
dc.subject | 신제품개발 | - |
dc.subject | new product development | - |
dc.subject | market synergy | - |
dc.subject | Technology synergy | - |
dc.title | 기술 및 시장시너지에 따른 신제품 성과 및 과정의 차이 | - |
dc.title.alternative | The influences of technology and market synergy on NPD processes and performance : an exploratory study on SMEs in the Korean electronic parts industry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244378/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전공, | - |
dc.identifier.uid | 020033421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김영배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Kim, Young-Bae | - |
dc.title.subtitle | 우리나라 전자부품 중소기업에 대한 탐색적 연구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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