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자산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 서비스산업에서 브랜드자산의 중재역할을 중심으로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brand equity : based on a role of brand equity as a mediator in service marke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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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현용진-
dc.contributor.advisorHyun, Yong-Jin-
dc.contributor.author김지헌-
dc.contributor.authorKim, Ji-Hern-
dc.date.accessioned2011-12-27T01:37:51Z-
dc.date.available2011-12-27T01:37:51Z-
dc.date.issued2005-
dc.identifier.uri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243813&flag=dissertation-
dc.identifier.urihttp://hdl.handle.net/10203/52511-
dc.description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전공, 2005.2, [ v, 60 p. ]-
dc.description.abstract1990년대 이후 마케팅 분야에서 브랜드자산에 관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어 왔으나, 브랜드자산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를 종합적으로 고려한 실증연구는 부족하였다. 선행연구들은 브랜드자산이 시장점유율과 브랜드이익에 정(+)의 영향을 줄 것이라는 가정하에, 브랜드자산에 영향을 주는 마케팅활동들을 관리하는 방법에 초점을 맞추었다. 하지만, 본 연구에서는 76개의 서비스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브랜드자산이 실제로 시장점유율과 브랜드이익에 영향을 주는지를 실증적으로 보여준다. 이를 통해 브랜드자산은 마케팅활동들이 브랜드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중재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보인다.kor
dc.languagekor-
dc.publisher한국과학기술원-
dc.subject브랜드자산-
dc.subjectBrand equity-
dc.title브랜드자산의 선행변수와 결과변수에 관한 연구-
dc.title.alternativeAntecedents and consequences of brand equity : based on a role of brand equity as a mediator in service markets-
dc.typeThesis(Master)-
dc.identifier.CNRN243813/325007 -
dc.description.department한국과학기술원 : 경영공학전공, -
dc.identifier.uid020033155-
dc.contributor.localauthor현용진-
dc.contributor.localauthorHyun, Yong-Jin-
dc.title.subtitle서비스산업에서 브랜드자산의 중재역할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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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SM-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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