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압폐회로 제어시스템의 해석An analysis on closed loop hydraulic control system

유압 구동장치를 moving table 에 부착해서 실험과 simulation 을 해본 결과 좋은 결과를 얻었다. 그러나 실험할때 주위에서 noise 가 들어와 실험하는데 많은 곤란을 느겼다. 유압구동장치를 computer와 연결해서 사용할 때는 digital-to-analong converter(D/A) control box 를 좀더 잘 만들어서 noise 를 filtering 할 수 있어야 하겠다. 또 실험할때 유압시스템의 온도 상승을 고려하지 않아 유압시스템의 온도가 너무 많이 올라갔다. 실험은 computer programming 상에 문제가 있어서 ramp input 에 대해서만 했는데 sinusoidal input 과 step input 에 대해서도 computer 에서 input 을 줄 수 있게 program 을 개발해야 되겠다. 또 $\omega_h,\; \delta_h,\; Kt$ 등을 변화시키면서 이 factor 들이 유압시스템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가를 simulation 해보지 못했는데 이에 대한 simulation도 해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