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수준 실험계획법을 이용한 모멘트 기반의 신뢰도 해석 방법Moment based reliability analysis for general distributions using multi-level DOE

실험계획법을 이용한 신뢰도 계산 방법은 계산 과정이 간단하므로 구현하기가 쉽고, 시스템의 미분 값을 계산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피어슨 시스템과 연계하여 해석 결과를 단지 손상 확률이나 신뢰도 값으로 나타낼 뿐만 아니라 시스템의 확률 밀도 함수와 분포 함수 또한 수학적인 형태로 구할 수 있었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장점이 있는 실험계획법을 이용한 신뢰도 계산 방법에 있어서 기존의 방법을 분석하고 개선하고자 하였다.

Keywords

피어슨 시스템?간섭계 해석; 수준과 가중치; 실험계획법; 신뢰도 해석; 소거 오차시간지연분석법반응에 관한 연구?발광 물질; Cancellation Error flow analysis of 100W-stack; Twyman-greenmber Asymptotic Analysis; Pearson systemndenter; Level and Weight; DOE; Reliability analys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