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단 4방향 전기 공압 유량 제어 벨브의 설계와 동력학적 해석 = Design and dynamic analysis of a two-stage four-way electro-pneumatic flow control valv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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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민속한 응답이 필요하지 않고 어느 정도의 오차가 허용되는 계에 적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형태의 밸브를 설계하여 컴퓨터 시뮤레이숀(computer simulation)과 실험을 통해서 이의 특성을 규명했다. 시뮤레이숀과 실험결과 다음과 같은 사실이 판명되었다. 본 밸브계의 안정성에 가장 영향을 끼치는 인자는 감압 밸브 스푸울의 스프링계수 km이고 응답도에 가장 영향을 끼치는 인자는 주밸브 스푸울의 스프링계수 $k_p$ 이다. 그러므로 계의 특성을 좋게 하려면 감압 밸브 스푸울의 스프링계 수를 크게 주밸브 스푸울의 스프링계수를 작게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V_{os}/A_R)$ 은 응답도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으나 값이 커질수록 불안정 해진다. $(Vt/A_{tR})\; (A_T/Am)$은 계에 damping효과를 주게 되어 이 값이 증가 할수록 계가 안정해지고 감소할수록 불안정해진다.
Advisors
조형석researcherCho, Hyung-Suckresearcher
Description
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과,
Publisher
한국과학기술원
Issue Date
1982
Identifier
63580/325007 / 000803555
Language
kor
Description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기계공학과, 1982.2, [ v, 71 p. ]

URI
http://hdl.handle.net/10203/43914
Link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3580&flag=dissert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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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Theses_Master(석사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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