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 Field | Value | Languag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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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c.contributor.advisor | 이정오 | - |
dc.contributor.advisor | Lee, Chung-Oh | - |
dc.contributor.author | 이동음 | - |
dc.contributor.author | Lee, Dong-Eum | - |
dc.date.accessioned | 2011-12-14T05:35:09Z | - |
dc.date.available | 2011-12-14T05:35:09Z | - |
dc.date.issued | 1980 | - |
dc.identifier.uri | http://library.kaist.ac.kr/search/detail/view.do?bibCtrlNo=62847&flag=dissertation | - |
dc.identifier.uri | http://hdl.handle.net/10203/43853 | - |
dc.description | 학위논문(석사) - 한국과학기술원 : 생산공학과, 1980.2, [ [ix], 75, [6] p. ] | - |
dc.description.abstract | 이 논문은 지게차 (FD50M) 의 유압회로를 해석하고 리프트 실린더에 갑작스러운 Step input 이 작용했을때에 일어나는 Hunting 현상을 하강조절밸브 (Down Control Valve) 의 동특성을 조사 하므로써 규명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하강조절밸브와 리프트 실린더의 조합된 계 (system) 에 대해서 유체의 연속방정식과 힘의 평형방정식을 적용하여, 하강조절밸브의 스푸울과 리프트 실린더의 피스톤의 운동방정식을 유도하였다. 유도된 특성 방정식에 대해서 Computer Simulation을 하고 이에 의해 리프트 실린더의 Hunting 현상에 영향을 미치는 인자를 찾아 그 영향을 고찰하였다. 이론전개 및 Computer Simulation 결과의 타당성을 확인하기 위한 실험을 통하여 실제 계에 대한 Simulation에 타당성을 부여하였다. 하강조절밸브 스푸울 가운데의 오리피스 직경은 Steady 상태의 하강속도를 증감시키는데 큰 영향을 주었으며, 스프링 상수의 크기는 settling 하는 시간에 영향을 주었다. | kor |
dc.language | kor | - |
dc.publisher | 한국과학기술원 | - |
dc.title | 지게차의 유압회로 해석 및 하강 조절 밸브의 동특성 연구 | - |
dc.title.alternative | An analysis and design of FD 50 M fortlift and the dynamic characteristics of down control valve on hunting phenomenon in the lift cylinder | - |
dc.type | Thesis(Master) | - |
dc.identifier.CNRN | 62847/325007 | - |
dc.description.department | 한국과학기술원 : 생산공학과, | - |
dc.identifier.uid | 000783549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이정오 | - |
dc.contributor.localauthor | Lee, Chung-Oh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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