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 프로세서를 사용한 자동 선로 측정기

Automatic telephone line testing system using micro-processor

본 시스템은 micro-processor 를 이용하여 telephone trunk 의 특성을 빠른 속도로 측정 기록함을 그 목적으로 한다. 전체 시스템은 중앙국과 지방국으로 구성되며, 일단 start 되면 모든 측정은 중앙국에 의하여 자동적으로 이루어진다. 이렇게 하여 선로의 감쇄특성과 누화특성의 자동측정이 이루어 진다. Chap 2 는 instrumentation system 에 대해서 Chap 3 는 앞선 연구결과에 대해 간략히 설명하고 있다. Chap4,5,6 에서 시스템의 hardware 와 software 를 서술하였다. 본 시스템은 실제 응용상 많은 문제를 내재하고 있으나 일단, 그 가능성을 보였다는데 의의를 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