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션을 위한 머신 인디펜던트 한글 식자 그래픽스

Maching independent Korean character graphics for motion

이번에 연구한 한글 그래픽스에 있어서는 이미 결정된 도르.매트릭스 형태로 글자를 형성하던 종래의 방법과는 달리 각 글자의 활자모양의 정보는 벡터 변수의 형태에 좌우되어 사용자가 글자나 글자의 열에 대한 형태나 크기, 기울기, 방향 또는 열의 방향 등을 변수로 변화시킬 수 있다. 이러한 시도는 다른 크기의 도트 매트릭스에도 적용될 수 있다는 점에서 기계에 대한 독립성을 갖는다. 또한 이렇게 시도함으로써 움직이는 그래픽스를 가능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