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속 토오크 궤환을 이용한 영구 자석형 동기전동기의 강인 제어A robust control of PM synchronous motor using accelerating torque feedback

가속토오크 궤환을 이용한 새로운 토오크 제어 알고리즘이 영구 자석형 동기 전동기의 고성능 제어를 위해서 본 논문에서는 제안하고 있다. 이 가속 토오크는 적응 토오크 관측기와 이 관측된 토오크는 일반적인 PI제어기에 의해 제어가 되고 있다. 그리고 제안한 토오크 제어기를 사용함으로써 전동기의 속도 제어 특성이 향상되고 그리고 부하에 대한 독립성을 실현할 수 있다. 시물레이션과 실험 결과는 제안한 제어구조의 효용성을 입증한다.

Keywords

가속 토오크 궤환; 모델 참조 적응 시스템; Model reference adaptive system; Accerating torque feed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