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밀도 Polyethylene의 열분해Phrolysis of low density polyethylene

polyethylene의 열분해로 부터 유효생성물을 얻고자 함이, 본 연구에 관련된 목적임에 비추어 열분해 조건을 450 - 650 ℃의 온도범위와 질소 carrier gas의 flow system으로 선정하여, 분해 생성물의 생성량 및 종류, 분해 생성물의 분포에 영향을 미치는 온도 및 carrier gas의 유량의 효과를 조사하였다. 기체 생성물의 전체량은 일반적으로 온도의 증가에 따라 현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으나, 유량의 변화에 따라 그 정도를 조금씩 달리 했다. 기체생성물의 각 성분에 있어서, ethylene이나 propylene은 온도가 증가함이나 유량이 감소함에 따라 그 생성이 현저히 증가하는 경향을 보이고, propane, n-butane의 생성은 온도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으나, propane은 유량이 증가함에 따라 그 생성이 감소하고, n-butane은 650 ℃에서 그 최대 생성을 위한 최적 유량 값이 존재 하였다. 1-butane이나 ethane의 경우는, 그 생성량의 온도에 따른 범위는 위 두가지 경우의 중간적 성질을 나타내었으며, ethane은 유량이 증가함에 따라 그 생성이 감소하고, 1 - butene의 경우 600 ℃ 이상에서는 그 최대생성을 위한 최적 유량값이 존재하였다. 액체 생성물의 경우, 비점 폭이 매우 넓은 여러가지 탄화수소 화합물이 생성되었는데, 그중 탄소수 6, 7, 8의 탄화수소가 주요 생성물이었고, 온도의 증가에 따라 비점이 낮은 탄화수소의 생성이 많아지는 경향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