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캡션 자동 생성 시스템 및 방법System and method for automatic generation of image caption

본 발명은 딥 러닝을 이용하여 이미지 내 속성 정보 및 오브젝트 정보를 추출하여 캡션을 생성하고, 오브젝트 정보들 사이의 관계를 예측하여 생성된 캡션을 재구조화하는 이미지 캡션 자동 생성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이미지에 대해 이미지를 설명하는 캡션을 자동으로 생성하기 위한 캡션 자동 생성 시스템에 있어서. 상기 캡션을 생성하기 위한 이미지를 제공하는 클라이언트와, 상기 클라이언트로부터 제공받은 이미지를 분석하여 상기 이미지를 설명하는 캡션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한 캡션 및 상기 캡션을 생성한 근거를 상기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캡션 생성기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