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TE 무선 구간 유니캐스트 메시지 인젝션을 통한 가짜 기지국 연결 공격 방법 및 시스템FBS REDIRECTION ATTACK METHOD USING UNICAST MESSAGE INJECTION IN LTE AND THE SYSTEM THEREOF

본 발명은 LTE 무선 구간 유니캐스트 메시지 인젝션을 통한 가짜 기지국 연결 공격 방법 및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공격 대상인 대상 기기와 연결된 상용 기지국의 신호에 동기를 맞추는 단계, 상기 대상 기기의 가입자고유정보(International Mobile Subscriber Identity; IMSI)를 이용하여 상기 대상 기기에 가입자고유정보 페이징 메시지(IMSI paging message)를 전송하는 단계 및 상기 가입자고유정보 페이징 메시지를 디코딩한 상기 대상 기기에서 기지국 재접속 과정이 완료되기 전에, 상기 대상 기기에 가짜 기지국의 주파수를 포함한 유니캐스트 메시지를 인젝션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