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주파수 신호의 반사 손실을 이용한 손가락 터치 상호 작용 지원을 위한 전자 장치 및 그의 동작 방법ELECTRONIC DEVICE FOR SUPPORTING FINGER PINCH INTERACTION USING RETRUN LOSS OF RADIO-FREQUENCY SIGNAL, OPERATING METHOD THEREOF

다양한 실시예들은 무선 주파수 신호의 반사 손실을 이용한 손가락 터치 상호작용 지원을 위한 전자 장치 및 그의 동작 방법에 관한 것으로, 안테나를 통해 무선 주파수 신호를 방사하면서, 안테나의 반사 손실을 측정하고, 측정된 반사 손실을 기반으로, 안테나로부터 미리 정해진 거리 내에서의 손가락들 사이의 터치 여부를 확인하도록 구성되며, 이를 통해, 손가락들 사이의 터치에 대한 상호 작용이 제공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