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신된 광신호의 소광비 특성을 고려한 버스트 모드 광수신장치Bust mode optical receiver which allows for acharacteristic of extinction ratio of received opticalsignal

수신된 광신호의 소광비 특성을 고려한 버스트 모드 광 수신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버스트 모드 광 수신장치는 외부로부터 소정의 소광비 및 버스트 특성을 갖는 광 신호를 수신하여 전류 신호로 변환하는 포토 다이오드, 포토 다이오드에 의해 전류 변환된 신호를 전압 신호로 변환하며, 전압 변환된 신호를 증폭하여 출력하는 전치 증폭기, 제어신호의 따라 제어되는 소정의 DC 전압을 기준으로, 전치 증폭기에서 증폭된 신호의 탑 피크 전압과 바텀 피크 전압을 검출하고, 검출된 탑 피크 전압과 바텀 피크 전압의 중간 값을 제1기준 전압으로서 출력하는 제1피크 검출기, 전치 증폭기에서 증폭된 신호와 제1기준전압을 입력하여 그 차를 증폭하는 제1리미팅 증폭기, 제1리미팅 증폭기에서 제한 증폭된 신호를 버퍼링하는 버퍼 및 버퍼에서 출력된 신호의 바텀 피크를 검출하여, 제어신호로서 출력하는 제1바텀 피크 검출기를 구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며, 소광비 특성을 고려한 피크 검출기를 이용함으로써, 소광비에 상응하는 DC 오프셋을 가지고 수신되는 버스트 패킷이 수신되어도 소광비에 상응하는 DC 오프셋의 영향을 받지 않고 실제 버스트 패킷의 탑 및 바텀 피크 전압을 정확히 검출할 수 있으며, 따라서, 수신장치에서 출력되는 신호의 파형 왜곡을 최소화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