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정된 프라임 호프(PRIME-HOP) 코드를 이용한동기식 광 코드 분할 다중 접속 시스템 및 그 코드 생성방법NOVEL SYNCHRONOUS OPTICAL CODE-DIVISION MULTIPLEACCESS SYSTEM USING MODIFIED PRIME-HOP CODE ANDGENERATION METHOD THERE OF

본 발명은 수정된 프라임 호프(PRIME-HOP) 코드를 이용한 동기식 광 코드 분할 다중 접속 시스템(Synchronous Optical Code-Division Multiple-Access System) 및 그 코드 생성 방법에 관한 것이다. 먼저, 코드 생성 제1 단계에서는 주어진 프라임 넘버, p에 대해 시간 분산 과정과 파장 할당 방법을 이용하여 일반적인 프라임 호프 코드를 생성하면, 본 발명의 실시 예에 따른 제2 단계에서는 생성된 프라임 호프 코드 집합 중, 코드에서 각 블록마다 첫 번째 좌표에 펄스가 위치한 코드들을 모두 제거한다. 그러면, 전체 프라임 호프 코드의 수는 제1 단계에서 생성된 p(p-1)개가 아닌, (p-1)2개가 된다. 이후, 제3 단계에서는 전체 수정된 프라임 호프 코드 집합에서 0번째 파장, λ0에 대한 펄스를 제거한다. 이러한 제1 내지 제3 단계를 거쳐 생성된 수정된 프라임 호프 코드를 이용함으로써, 다중 접속 간섭(Multiple Access Inter ference)에 의한 비트 오류(Bit Error Rate)를 완전히 제거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동기식 광 코드 분할 다중 접속 시스템과는 달리 수신기에서의 동기화를 요구하지 않기 때문에 광 네트워크의 성능 개선 및 수신 모듈의 단순화를 구현할 수 있다. 동기식 광 코드 분할 다중 접속 시스템, 수정된 프라임 호프 코드, 다중 접속 간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