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디알킬옥시파이로멜리트산 이무수물, 이의 제조방법및 이로부터 제조된 폴리이미드3,6-dialkyloxypyromellitic dianhydrides, itspreparation method, and polyimides prepared from thesame

본 발명은 3,6-디알킬옥시파이로멜리트산 이무수물 및 그 제조방법과, 상기 화합물을 단위체로 제조되는 폴리이미드 및 그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 따른 3,6-디알킬옥시파이로멜리트산 이무수물은 폴리이미드 폴리이미다조피롤론, 가교 폴리에스테르, 또는 가교 폴리아미드 등의 고분자 합성을 위한 단위체로서 유용하며, 본 발명의 폴리이미드 화합물은 통상의 방향족 폴리파이로멜리트이미드에 비하여 유기용매에 대한 용해특성이 매우 우수하다. 3,6-디알킬옥시파이로멜리트산 이무수물, 폴리이미드, 용해특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