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된 성능을 갖는 디지털 텔레비전 방송용 오류정정부호화 장치 및 방법IMPROVED ENCODER OF E-8VSB FORWARD ERROR CORRECTION FORDIGITAL TELEVISION SYSTEM OF ATSC

본 발명은 오류정정부호의 부호기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차세대 텔레비전 시스템 위원회(Advanced Television System Committee, ATSC)의 지상파 디지털 텔레비전 방송방식의 개선된 전송방식에 사용되는 오류정정부호의 부호화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이다.본 발명에 따른 디지털 텔레비전 방송용 오류정정 부호화 장치는,1비트의 입력비트를 쉬프트 레지스터 및 X-OR 연산수단을 이용하여 강화된 부호화 데이터로 부호화하는 강화된 부호화부; 상기 강화된 부호화 데이터를 입력받아 프리코딩을 수행하는 프리코딩블럭; 및 상기 강화된 부호화 데이터 및 프리코딩블럭의 출력신호를 트렐리스 인코딩하여 출력하는 트렐리스 인코딩 블럭을 포함한다.ATSC, 디지털 방송, E-8VSB, 오류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