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세트 기능을 갖는 액티브 유기 발광 디스플레이ACTIVE ORGANIC LIGHT-EMITTING DISPLAY WITH RESET FUNCTION

본 발명은 액티브 유기 발광 디스플레에 관한 것으로, 미리 준비된 구동 데이터에 따라 아날로그의 구동 신호를 생성하는 구동부; 제1 및 제2 전원을 공급받는 전원단 사이에 연결된 유기 발광 다이오드를 포함하고, 미리 설정된 트래킹 구간에서는 상기 구동 신호에 따라 구동 데이터에 상응하는 값을 충전하고, 이와 동시에 열화 검출을 위해 상기 구동신호를 검출하고, 미리 설정된 홀딩 구간에서는 상기 트래킹 구간에서 충전된 값에 따라 상기 유기 발광 다이오드에 전류를 흐르게 하며, 이 홀딩구간과 그 다음의 트래킹 구간 사이에 리세트 구간을 설정하여 상기 충전된 값을 리세트시키는 화소부; 및 상기 트래킹 구간에서, 상기 화소부의 유기 발광 다이오드의 열화정보를 갖는 상기 구동 신호를 열화 전압으로 검출하는 ADC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