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스폿빔을 가지는 저궤도 위성 통신 시스템에서의 호 접속방법Call connection method in LEO satellite communication systemwith multiple spot beams

본 발명은 다중 스폿빔을 가지는 저궤도 위성을 이용한 개인 통신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다중 스폿빔을 가지는 저궤도 위성 통신 시스템에서 새로운 호 또는 핸드오프 호 접속하는 단말기는, 호 접속시에 접속 가능한 모든 스폿빔에 대하여 단말기의 위성 내 체재시간과 스폿빔 내 체재시간 정보를 고려하여 핸드오프를 수행한다. 특히, 위성 내 체재시간이 긴 스폿빔 중 스폿빔 내 체재시간이 가장 긴스폿빔에 접속한다. 단말기의 위성 내 체재시간은 스폿빔의 클래스 정보를 이용하여 계산하고, 단말기의 스폿빔 내 체재시간은 스폿빔의 송신신호의 전계강도를 이용하여 계산한다.상기한 본 발명은, 단말기의 위성 내 체재시간과 스폿빔 내 체재시간을 고려하여 호를 설정하기 때문에 위성간 핸드오프 발생율과 스폿빔간 핸드오프 발생율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호 진행 중 핸드오프 실패에 의한 호 절단 확률을 감소시킬 수 있는 효과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