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선된다공성고분자담체의합성방법METHOD FOR PREPARING AN IMPROVED POROUS POLYMER BEAD

본 발명은 다공성 고분자 담체의 합성방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단량체를 정제한 후 개시제와 기공형성제를 넣고, 이를 수용액과 현탁안정제가 포함된 4구반응기에 도입하여 현탁시키되, 초기에는 개시제가 분해되지 않는 저온에서 현탁시켜 균일한 크기의 유기상을 형성하고, 차츰 온도를 최종반응온도로 상승시켜 유기상에 있는 단량체를 완전히 반응시켜 다공성수지를 합성한 후, 상기 다공성수지를 분리하여 물, 아세톤, 테트라하이드로 퓨란(THF)으로 세척후 건조하여 다공성수지를 제조하고, 상기 제조된 다공성수지를 진공하에서 단량체와 희석제가 섞여있는 용액에 침적시켜 다공성 수지의 기공내에 희석된 단량체가 꽉 차도록 한 후, 수용액과 현탁안정제가 포함된 4구반응기에 넣고 또다시 현탁중합한 후 세척, 건조하여 다공성수지의 기공표면에 겔형 고분자를 코팅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개조된 다공성 고분자 담체의 합성방법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