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축성을 갖는 수퍼 커패시터 및 그 제조방법Stretchable supercapacitor and method of manufacturing the same

신축성을 갖는 수퍼 커패시터 및 그 제조방법이 개시되어 있다. 개시된 신축성을 갖는 수퍼 커패시터는 활물질을 포함하고, 3차원 나노 포어(pore) 구조를 갖는 두 집전체와 이들 사이에 구비된 분리막을 포함한다. 상기 분리막과 상기 제1 및 제2 집전체는 탄성 고분자층이다. 상기 제1 집전체에 접촉된 제1 전극과 상기 제2 집전체에 접촉된 제2 전극을 더 포함할 수 있다. 상기 탄성 고분자층은 SBS(Styrene-b-butadiene-b-styrene), polyurethane, polyurethane acrylate, acrylate polymer, acrylate terpolymer 및 silicone-based polymer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