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전기화학적 전지(PEC cell)를 이용한 보조인자 재생방법Method for Regenerating Cofactors Using Photoelectrochemical Cells

본 발명은 보조인자의 재생용 광전기화학적 전지(PEC cell)에 관한 것으로, 더욱 자세하게는 (a) FeOOH/Fe2O3 광양극과 검은 실리콘 (b-Si) 광음극으로 구성된 광전기화학 전지(PEC cell)에 (b) 산화형 보조인자, (c) 전자전달 매개체 및 (d) 전자공여체로를 포함하는 용액을 첨가한 다음, 광전기화학 전지(PEC cell)에 광원을 조사하여 산화형 보조인자를 환원형 보조인자로 재생이 가능한 광전기화학적 전지(PEC cell)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