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회로 에러 보정 방법 및 그 장치METHOD FOR MITIGATING AN ERROR OF QUANTUM CIRCUIT AND APPARATUS THEREOF

본 발명은 양자 컴퓨터를 구성하는 다양한 양자회로들의 에러를 보정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양자회로를 구성하는 양자 게이트들의 순서에 따른 복수의 제1 확률 행렬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양자회로를 구성하는 양자 게이트들의 순서에 따른 복수의 제2 확률 행렬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제1 및 제2 확률 행렬 정보들을 기반으로 복수의 차분 행렬 정보들을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복수의 차분 행렬 정보들을 이용하여 상기 양자회로에 대응하는 에러 보정 행렬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