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기기 상호작용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분산 방법User interface distribution method for multi-device interaction

본 발명은 다중 기기 상호작용을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분산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기기에서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의 코드를 수정함이 없이 유연하고 빠른 방식으로 다수의 스마트 기기의 화면들을 사용자 인터페이스로서 사용하도록 지원하기 위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분산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의하면, 호스트 기기(host device)의 타겟 UI 객체를 포함하는 subtree를 분리하여 외부 기기(guest device)로 옮김으로써, 앱을 수정하지 않고도 타겟 UI 객체를 외부 기기에서 렌더링할 수 있도록 하며, 또한 분산된 기기의 UI 객체들과 호스트 애플리케이션 로직(host app logic) 간의 상호작용은 로컬 함수 호출 형태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기기 내에서의 로컬 함수 호출을 기기 간 RPC 호출로 투명(transparent)하게 변환함으로써, 역시 앱을 수정하지 않고도 기기 간의 상호작용을 유지하도록 하는 방법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