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VCO 기반 에지 레이싱 시간 양자화기를 사용하는 디지털 저전압 강하 전압 레귤레이터Digital Low Dropout Voltage Regulator using Single-VCO based Edge-Racing Time Quantizer

단일 VCO 기반 에지 레이싱 시간 양자화기를 사용하는 디지털 저전압 강하 전압 레귤레이터 및 그 동작 방법이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단일 VCO 기반 에지 레이싱 시간 양자화기를 사용하는 디지털 저전압 강하 전압 레귤레이터는 짝수개의 복수의 지연 셀을 포함하고, 복수의 지연 셀 중 절반의 지연 셀은 기준 전압에 의해 제어되고, 나머지 절반의 지연 셀은 출력전압에 의해 제어되고, 기준 전압과 출력전압을 비교하여 레이싱 결과 정보를 출력하는 SVER TQ(Single Voltage Controlled Oscillator based Edge-Racing Time Quantizer), SVER TQ로부터 입력 받은 레이싱 결과 정보에 따라 코어스 스위칭(coarse switching) 및 파인 스위칭(fine switching)을 제어하기 위한 값을 출력하는 MP-제어 로직, MP-제어 로직의 제어 값에 따라 코어스 스위칭을 수행하는 복수의 단항 어레이(unary array) 및 MP-제어 로직의 제어 값에 따라 파인 스위칭을 수행하는 복수의 이진 어레이(binary array)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