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일 초음파 프로브를 이용한 정량적 이미징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QUANTITATIVE ULTRASOUND IMAGING USING SINGLE-ULTRASOUND PROBE

적어도 하나의 프로세서에 의해 동작하는 이미징 장치의 동작 방법으로서, 다각도 초음파-에코 데이터를 이용하여 입사각별 시간 지연 정보를 포함하는 빔포밍 RF-모드 이미지들을 생성하는 단계, 인접한 빔포밍 RF-모드 이미지들 사이의 반점 패턴(speckle pattern) 변위를 나타내는 시간 지연 맵들을 생성하는 단계, 그리고 학습용 시간 지연 맵들로부터 조직의 음속도 분포를 복원하도록 학습된 심층 신경망을 이용하여, 상기 시간 지연 맵들에 해당하는 음속도 분포 이미지를 획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