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스케칭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3D SKETCHING

3차원 스케칭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3차원 스케칭 방법은 스케치 선들로 표현된 객체를 포함한 3차원 가상공간에서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포인트들에 기초하여 참조 객체를 생성하고, 객체에서 움직이고자 하는 제1 파트의 궤적을 참조 객체에 기반하여 결정하고, 제1 파트의 움직임 범위 및 제1 파트가 궤적을 따라 움직일 때 기준이 되는 객체의 제2 파트를 결정하며, 제1 파트의 위치, 제2 파트의 위치, 제1 파트의 궤적 및 움직임 범위에 기초하여, 제1 파트와 제2 파트를 연결하는 조인트를 생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