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 다양한 조명에서 촬영된 인물 사진이 함께 놓인 레이아웃에 대한 색보정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Color correction for multi-illuminant portraits on one scene

각각 다양한 조명에서 촬영된 인물 사진이 함께 놓인 레이아웃에 대한 색보정 방법 및 장치가 제시된다. 본 발명에서 제안하는 각각 다양한 조명에서 촬영된 인물 사진이 함께 놓인 레이아웃에 대한 색보정 방법은 복수의 소스로부터 인물 사진을 포함하는 이미지들을 입력 받아 하나의 플랫폼에 디스플레이 하는 단계, 하나의 플랫폼에 디스플레이된 인물 사진을 포함하는 이미지들에서 얼굴들을 감지하여 기준 얼굴의 목표 피부 톤의 화이트 밸런스를 파악하는 단계 및 기준 얼굴의 목표 피부 톤의 화이트 밸런스를 목표로, 나머지 얼굴들의 피부 톤에 적용하는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