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 광회절 소자의 회전 중첩을 이용한 패턴 프로젝터 및 이를 갖는 3차원 내시경Pattern projector using rotational superposition of multiple optical diffraction element and 3D endoscopy having it

본 발명은 다중 광회절 소자의 회전 중첩을 이용한 초소형 패턴 프로젝터 및 패턴 프로젝터를 갖는 3차원 내시경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는 두 개 이상의 광회절 소자 사이에 각 오프셋을 이용하여 3차원 영상 획득을 위한 높은 밀도 및 균일도를 갖는 패턴을 형성시키는 패턴 프로젝터 및 3차원 영상을 촬영하기 위한 광회절 패턴을 조사하는 패턴 프로젝터 또는 인체 내의 관심 영역을 밝히기 위한 조명으로서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패턴 프로젝터를 갖는 3차원 내시경에 관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