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스케치 방법 및 장치METHOD AND APPARATUS FOR PERFORMING 3D SKETCH

3차원 스케치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개시된 3차원 스케치 방법은 사용자 신체의 움직임을 감지하여, 3차원 가상공간에 후보 프로파일들을 생성하고, 생성된 후보 프로파일들 중에서 사용자 신체의 반복되는 움직임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프로파일들을 결정하며, 결정된 프로파일들에 기초하여 3차원 스케치를 위한 가상 객체를 생성한다.